공지사항

  • 홈 >
  • 소식 >
  • 공지사항
공지사항
2021 사순절 목회서신 운영자 2021-02-17
  • 추천 0
  • 댓글 1
  • 조회 180

http://hcehc.onmam.com/bbs/bbsView/72/5870789

[홍천성결교회 목회서신]

 

사랑하는 홍천성결교회 가족 여러분!

오늘(17일) 재의 수요일을 시작으로 [사순절]이 시작됩니다. 

 

지난 한 해 우리는 코로나로 그 어떤 때보다도 큰 위기를 겪었고 모두가 힘겹게 버텨내고 있습니다. 이런 위기 통하여 우리 교회가 새롭게 변화되는 계기가 될 수 있다고 저는 믿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회개와 갱신을 통하여 이루어진다고 봅니다. 인고의 시간을 밑거름 삼아 이번 사순절은 우리에게 각별한 성찰과 회개의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사순절은 그리스도의 삶과 고난을 묵상하는 기간입니다. 그것을 통해서 얻고자 하는 것은 그리스도와의 일치를 회복하는 것입니다. 우리들의 활동이 그리스도에게 뿌리를 두고, 그분 안에서 이루어지고 있음을 깨닫는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 모든 것을 희생하셨듯이 사순절은 우리에게 버릴 것을 버리고 취할 것을 취하라고 요구합니다. 절제와 금식으로  고난 속으로 기꺼이 걸어가셨던 그리스도의 마음과 깊이 접속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를 돕기위해 교회에서는 교단에서 발행하는 [사순절 묵상집]을 배부하였습니다. 코로나로 교회에 오시기 어려워 수령하지 못한 분들은 카카오톡 [홍천성결교회 묵상나눔방]에서 매일 아침 묵상 자료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아래 참조). 

 

이와 함께 사순절 성경통독표도 교회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니(*아래참조) 사순절 기간동안 말씀 읽기에 전념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하나님 나라 회복과 사랑 나눔을 실천할 두 가지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먼저는 하나님의 창조세계를 돌아보며 기후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일환으로 [경건한 40일, 탄소금식]을 교단과 함께 진행합니다. 매주 제공되는 실천과제를 통해 지구의 아픔을 덜어주는 거룩한 습관을 실천해주시기 바랍니다. 

 

두번째는 글로벌비전과 함께하는 [한끼 금식 캠페인]입니다. 사순절 기간 동안 한 끼 이상 금식하고, 한 끼 금식한 후원금 1만원으로 제3세계 한 가정에 살 1포대를 지원하는 나눔 운동을 통해 십자가의 사랑을 실천하는 일에 함께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회적 위기를 이겨내기 위해 불철주야 애쓰는 모든 분들, 특히 보건의료 분야에서 헌신하는 분을 위한 격려와 기도가 필요한 때입니다. 그리고 교우들 가운데, 생업의 위기와 건강의 어려움을 당하는 분들을 위한 중보기도 역시 필요합니다. 이번 사순절, 우리가 기도하고 눈물로 회개하면 성령께서 강하게 역사하시리라 믿습니다.

 

사순절을 맞이하여 온 성도들이 회개와 기도, 절제와 금식, 깊은 말씀 묵상과 경건의 생활을 통해 십자가의 길을 걸어가신 주님을 기억하며, 따라가는 일에 함께 동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님께서 큰 손으로 어려운 시기를 지나고 있는 모든 분들을 보호해주시기를 빌며 주의 사랑과 평안을 전합니다. 모두 건강하십시오. 

 

정일우목사

 

---------------------------------

*[홍천성결교회 묵상나눔방] https://open.kakao.com/o/gqGC0bYb

#참여코드: '1958' 입력후 입장

 

* 사순절 성경통독표 다운로드

http://hcehc.onmam.com/bbs/bbsView/72/5868198

 


 

 

 

 

    추천

댓글 1

  • 김병국 2021.2.17 13:00

    잘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이렇게 만나'봄' 심방 운영자 2021.03.06 1 176
다음글 2021 사순절 캠페인 사진 운영자 2021.02.10 0 226